안녕하세요. 미사면역한방병원입니다. 건강한 사람들도 마찬가지이지만 암환자들의 경우에는 더더욱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어야 하며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하는데요. 암을 치료하기 위해 항암치료를 진행하다 보면 면역체계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면역력 수치가 정상범위에서 벗어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때문에 암환자식단표는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식단을 위주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환자들이 항암치료를 진행하면서 구토나 메스꺼움, 식욕부진과 같은 증상을 주로 겪게 되는데요. 여기에 심리적인 스트레스까지 더해져 식사를 거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면역력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끼니를 거르지 않고 제시간에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하며 영양소가 골고루 잘 갖춰진 건강한 식사를 해주어야 합니다. 암환자식단표를 구성할 때는 단백질과 지방, 탄수화물 등을 모두 섭취할 수 있도록 균형 잡힌 식단으로 구성해야 합니다.

 

 

항암치료를 시작하게 되면 체력소모가 크게 발생되기 때문에 고열량, 고단백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과체중은 비만과 당뇨와 같은 질병을 유발할 수 있고 저체중은 기력이 떨어지거나 면역력이 떨어져 치료과정에서 부작용이 발생될 수도 있기 때문에 늘 적정 체중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식단을 구성하는 것도 암을 이겨내는 데 있어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해야 하며 기름진 음식 역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각종 질병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피하는 것이 좋고 검증이 되지 않은 민간요법으로 식단을 구성하는 것 보다는 전문 영양사나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암환자들에게 있어서 수술이나 치료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암환자식단표입니다. 매일 균형잡힌 식사를 통해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고 과일과 야채도 골고루 섭취해주면서 기력과 체력을 회복해 주어야 힘든 치료도 이겨낼 수 있습니다. 본원에 내원하시는 환자분들 중에는 항암치료로 인해 식사를 제대로 하지 못하고 이로 인한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이 됩니다. 미사면역한방병원에서는 환자분들의 건강상태 등을 고려하여 식단을 구성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미사면역한방병원의 암환자식단표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미사면역한방병원

내 가족을 대하듯 환자 한 분 한 분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대로 38 위너스프라자 3층 ☎1833-2772

,

 

안녕하세요. 미사면역한방병원입니다. 날이 갈수록 의학의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암의 생존율과 완치율이 높아지고 있으며 정기적인 국가검진을 통해 조기에 암을 발견하여 치료를 받게 되는 사례도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위암은 초기에 위장질환으로 오인하는 경우가 많아 위암말기에 발견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미 전이가 되어있는 상태로 위암말기생존율은 매우 낮은 편에 속합니다. 

 

 

진행성 위암은 수술과 함께 재발을 낮추기 위한 항암치료를 시행하게 되는데요. 암의 진행정도가 심한 상태라면 수술적인 치료를 하게 되더라도 재발이나 전이에 대한 위험성이 상당히 높고 재발률은 약 40~50% 정도입니다. 위암4기 또는 말기까지 진행이 된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가 어려울 수 있으며 항암이나 방사선치료 또한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병기에 따른 위암생존율을 살펴보았을 때 0기는 100%에 가까운 생존율을 보이며, 1기는 85~95% 2기는 70% 3기는 30~50% 위암4기, 위암말기생존율은 10% 미만으로 수술이 가능한 상태일지라도 완치가 목적이 아닌 증상을 완화하여 고통을 줄이고 생명 연장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암1기~3기의 경우 수술적 치료를 통하여 종양을 제거하고, 체내에 남아있을 수 있는 암세포를 제거하기 위해 항암치료를 진행하게 되지만 위암4일 경우에는 암의 크기를 줄이고 수술을 받을 수 있는 상태로 만들기 위해 항암치료를 먼저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이 위암4기, 말기 환자들에게 가장 이상적인 치료방법이며 항암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보조적인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암치료는 암세포만을 공격하는 것이 아니며 정상적인 세포도 공격을 하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적혈구가 손상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약해질 경우 2차 합병증이 발생될 수도 있기 때문에 미사면역한방병원에서는 면역치료를 통하여 우리 몸의 면역세포를 활성화 시키고 손상된 세포들이 회복될 수 있도록 건강한 몸 상태를 유지시켜 줍니다.

 

위암말기생존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높여 지속적으로 항암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사면역한방병원에서는 환자분들의 증상개선과 통증 완화, 항암의 부작용 감소 등의 목적으로 집중적인 케어를 도와드리고 있으니 언제든지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미사면역한방병원

내 가족을 대하듯 환자 한 분 한 분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대로 38 위너스프라자 3층 ☎1833-2772

,

 

 

안녕하세요. 미사면역한방병원입니다. 여성암종류에는 유방암, 난소암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자궁경부암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궁경부임은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할 경우 완치가 가능할 수 있다고 하지만 아직까지는 하루 평균 3명의 사망자가 발생되고 있는 여성암종류로 많은 여성들이 두려워하는 암이기도 합니다.

 

 

자궁경부암의 원인은 인유두종 바이러스(HPV) 감연으로 인한 확률이 높고 실제로 자궁경부암 환자들 중 약 70% 정도가 이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대부분은 성접촉으로 인해 남녀 모두 감염이 될 수 있고 그 밖에 스트레스나 흡연, 면역력 저하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요 증상으로 골반통증과 혈뇨, 배뇨곤란, 부정출혈 등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증상이 의심되는 경우라면 전문병원을 찾아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암 환자들 중에 약 8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자궁경부암은 초기 증상이 거의 없다 보니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산부인과 검진을 받아 건강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증상이 뚜렷하게 발견되어 진단을 받을 경우 암이 이미 꽤 진행이 된 상태인 경우가 1기~4기로 분류가 됩니다. 자궁경부암을 조기에 발견하게 치료할 경우 100%에 가까운 높은 생존율을 보이지만 2기는 60~80% 3기는 35~45%로 수치가 낮아지게 됩니다. 4기까지 진행이 된 경우라면 생존율은 15% 밑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자궁경부암의 치료는 수술과 방사선 그리고 항암치료로 나눠 볼 수 있는데요. 암이 어느 정도 진행이 되었는지, 종양의 크기와 환자의 연령과 건강상태 등을 고려하여 치료방법이 결정됩니다. 말기에는 수술이 불가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방사선 치료 또는 항암치료를 단독으로 진행하거나 두 가지 치료방법을 병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치료 효과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성암종류로 임신과도 관련이 있기 때문에 치료를 진행하는 데 있어 영향을 받기도 하지만 암의 크기가 작다면 자궁을 최대한 보전하면서 주변 장기의 손상 없이 수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미사면역한방병원에서는 양한방 면역암치료를 통해 면역력을 증진시킴으로써 자궁경부암의 생존율을 높이기 위한 치료를 진행하는데요. 암의 전이 및 재발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삶의 질을 높이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미사면역한방병원

내 가족을 대하듯 환자 한 분 한 분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대로 38 위너스프라자 3층 ☎1833-2772

,

 

안녕하세요. 미사면역한방병원 입니다. 우리나라 10대 암 중에 하나인 위암은 가장 흔한 암으로 발병률이 높으며 전체 암 중에서도 약 13%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의료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위암의 경우 조기에 발견해서 치료를 받으면 완치하게 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오늘은 위암4기증상 그리고 생존율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암이 발생되는 원인으로는 먼저 식생활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맵고 짜고 자극적인 음식 섭취를 많이 하게 되는데 이렇게 지나친 염분이나 자극적인 음식들은 위를 자극할 수 있고 이렇게 자극과 손상이 지속되면 위암이 발생되기 쉬운 환경이 됩니다. 매운 음식의 경우에는 위산이 다량 분비되어 위에 자극이 되고 위염이나 위궤양 같은 질환을 유발하기 때문에 평소 위장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식습관에 유의해야 합니다. 그밖에도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 가족력, 과도한 음주와 흡연 역시 위암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국가검진을 통하여 위암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함에 따라 사망률이 점차 줄어들고 있으며 완치율도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암의 진행된 정도가 심하다면 수술을 하더라도 재발을 하거나 전이될 확률이 높으며 실제로 재발될 확률이 약 40~50%정도로 나타납니다. 위암4기증상 이라면 항암치료와 방사선치료가 보편적인 치료방법이며 수술을 통해 종양 세포를 제거해야 합니다. 하지만 위암4기증상은 생존율이 10%로 적기 때문에 경우 수술을 하더라도 완치가 아닌 증상 완화 또는 생명연장의 목적으로 진행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미 전신에 암세포가 퍼져 제거할 수 없는 상태일 경우 수술이 불가능하며 이미 혈액을 통하여 전신에 돌아다니고 있는 암세포로 인해 계속해서 재발이 될 확률이 높아 수술적 치료는 무의미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위암1기~3기의 경우에는 수술을 통하여 암세포를 비롯한 침윤된 주변의 장기를 제거하고 체내에 남아있을 수 있는 암세포 제거를 위해 항암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위암4기증상의 경우 치료 순서를 바꾸어 진행되는 경우가 많고 항암치료를 통해 암의 크기를 줄인 다음 수술을 받을 수 있는 상태로 만든 뒤 수술을 통해 암을 제거합니다. 이것이 위암4기 환자들에게는 가장 이상적인 치료방법이며 항암치료와 함께 보조적인 치료도 병행하여야 합니다.

 

 

항암치료 시 암세포뿐만이 아니라 정상적인 세포도 함께 공격하게 되어 말초세포와 골수세포 등에 손상을 일으키게 되는데 이때 면역력이 떨어지고 적혈구가 손상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됩니다. 면역력 저하가 심할 경우에는 2차 합병증의 위험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면역치료를 병행하게 되는데요. 면역치료는 우리 몸이 면역세포를 활성화하여 암세포를 공격하고 손상된 정상세포들이 회복되도록 돕고 항암치료를 이어갈 수 있도록 몸상태를 유지시켜 줍니다.


본원에서는 위암 진단을 받은 환자 그리고 보호자분들을 위해 치료부터 식이까지 철저한 관리와 맞춤 생활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언제든지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다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미사면역한방병원

내 가족을 대하듯 환자 한 분 한 분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대로 38 위너스프라자 3층 ☎1833-2772

,